지역민 및 학부모 프로그램
> 교육정보 > 외국어체험센터 > 프로그램 안내 > 지역민 및 학부모 프로그램
목 적
- 진도지역에 거주하는 지역민 및 학부모 영어회화 능력신장을 통하여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녀교육에 일조할 수 있는 기틀 마련
-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의사소통 능력 신장
- 원어민과 대화를 통한 실용영어 체험 기회의 확대
방 침
- 진도군과 협력하여 외국어체험센터에서 진도군민을 위한 영어회화 능력 신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.
-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지역민의 많은 참여를 유도한다.
- 원어민과 내국인 강사로 구성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방법을 개발·활용한다.
운영 개요
- 개강 일시: 2017. 5. 16.(화) 13:30
- 운영일시: 매주 화요일 13:30 ~ 15:00
- 강사: 진도외국어체험센터 외국인 강사 블레어, 내국인 강사 정영경
- 대상: 진도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
- 프로그램 내용: 상황별 영어회화, 패턴영어, 축제, 팝송, 문화, 자유 대화
- 연간 운영 기간: 5월부터 ~ 12월까지 (매주 화요일 2시간씩)
프로그램
1학기
순 | date | Theme | Contents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1 | 5/16 | Opening event | Introduction, Ice breakers | |
2 | 5/23 | News article discussion | 뉴스나 기사를 보고 토의 학습 | |
3 | 5/30 | Past tense | 과거 시제 학습 | |
4 | 6/13 | Name 7 things game | 특정 주제에 관련된 7가지 단어를 나열하는 게임 | |
5 | 6/20 | Culture and slang from New Zealand | 뉴질랜드 문화나 관습 학습 | |
6 | 6/27 | Pictionary | 단어를 그림으로 그려서 설명하고 맞추는 게임 | |
7 | 7/4 | Descriptions - guess who? | 인물에 대해 묘사하고 설명하는 학습 | |
8 | 7/11 | Boggle word game | 알파벳을 조합하여 단어를 만드는 게임 | |
9 | 7/18 | Closing party | 간단한 다과와 함께 프리토킹 |
2학기
순 | date | Theme | Contents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1 | 8/29 | Free Talking - Smoking | 흡연에 대해 자유 의견 말하기 | |
2 | 9/5 | Memory game | 그림을 보고 장면을 기억한 후 문제를 맞추는 게임 | |
3 | 9/12 | Discussion topic- wishes | 자신의 소망에 대해 말해보기 | |
4 | 9/19 | Charades | 동작으로 단어 설명하는 게임 | |
5 | 9/26 | Debate - round 1 | 자유 주제를 정해서 토론하기 | |
6 | 10/10 | Debate - round 2 | 자유 주제를 정해서 토론하기 | |
7 | 10/17 | Food of the world | 세계의 다양한 음식 알아보기 | |
8 | 10/24 | Past tense | 과거 시제 학습 | |
9 | 10/31 | Survival English - Immigration | 입국 심사 받을 때 사용하는 표현 학습 | |
10 | 11/7 | Phonics | 발음 학습 | |
11 | 11/14 | Upwords board game | 알파벳들로 단어 조합하는 게임 | |
12 | 11/21 | Bucket list discussion | 자신의 버킷리스트에 대해 말해보기 | |
13 | 11/28 | Travel English | 여행할 때 주로 사용하는 표현 학습 | |
14 | 12/5 | Current news topic discussion | 요즘 이슈가 되는 기삿거리에 대해 토의하기 | |
15 | 12/12 | Survival English - restaurant |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사용하는 표현 학습 | |
16 | 12/19 | Closing Party | 간단한 다과 및 프리토킹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