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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우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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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우편 이용안내

  • 원거리의 민원발급기관에 직접 왕래하지 않고 가까운 우체국 또는 인터넷 우체국(www.epost.kr)에 방문하여 신청하고, 발급된 민원서류를 집배원이 각 가정이나 직장에 배달하여 드리는 제도입니다.

민원우편제도에 관한 예규

처리절차

  1. 우체국 방문
    (민원인)

  2. 수수료·신청서 동봉
    (우편발송)

  3. 증명서발급
    (시·도교육청)
    (우편발송)

  4. 증명서수령
    (민원인)

  • 우체국 창구에 비치된 신청서에 민원발급 신청내용 기재
  • 민원우편봉투를 구입하여 우편으로 신청
  • 민원발급수수료를 신청서와 동봉 발송

발급 민원서류(총278종)

민원우편으로 취급하는 민원사무

최근 업데이트 일시 : 2023/10/29 14:29: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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